요즘 대세 게임 ‘어몽어스’, “술래잡기로도 즐긴다고?”… “집에서 심심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친구들 같이 즐기자!”

fsa
게임 ‘어몽어스’

게임 ‘어몽어스’의 인기가 나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어몽어스를 마피아가 아닌 ‘술래잡기’로 즐기는 방법이 소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1
게임 ‘어몽어스’

어몽어스에서 최근 ‘술래잡기’, 술잡’등의 제목으로 방들이 생성되고 있는데 이러한 방들이 바로 술래잡기 모드로 플레이 되는 게임 방이다.

술래잡기 모드는 어몽어스 공식 지원 게임 모드가 아니기 때문에 방 안에서 일종의 룰과 역할을 정하고 유저들끼리 이를 잘 지켜야 진행이 된다.

3
게임 ‘어몽어스’

술래잡기 모드는 임포스터(마피아)의 경우 크루원(시민)들이 미션 수행을 완료하기 전 전원 몰살하는 것과 이와 반대로 크루원들의 경우 몰살 당하기 전 모든 미션을 클리어 해야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4
게임 ‘어몽어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사보타지와 긴급 소집, 벤트(환기구) 사용은 금지라는 점이다. 크루원들은 임포스터를 피해 열심히 도망다니며 미션을 수행해야 하며 게임 시작 때를 제외하고는 긴급소집을 할 수 없다.

또한 시체 신고, 임포스터 투표 역시 금지된다.

image
온라인 커뮤니티

술래잡기를 즐기기 위해서는 방의 설정도 중요한데 이동속도는 2x, 크루원 시야는 3x, 임포스터의 시야는 0.25x로 제한해야 한다. 보통 킬 쿨타임은 15~20초로 설정하며 공통임무 1개, 복잡한 임무 1개, 간단한 임무 2~3개로 설정하지만 게임 난이도에 따라 밸런스를 조절한다.

f
온라인 커뮤니티

코로나19 확산세로 최근 바깥 활동이 제한되면서 집에서 지루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친구들과 ‘어몽어스’를 다양하게 즐기며 지루함을 날려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