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한국판 뉴딜’ 사업에 170조 원 투입하겠다”… 국민 참여형 뉴딜 펀드 조성 계획까지

image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판 뉴딜’ 상버에 앞으로 5년간 170조 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뉴딜 펀드 조성 계획도 내놨다.

1
뉴스1

3일 오전 청와대에서 10대 금융지주회사 대표 등 금융계 인사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했다.

먼저 문대통령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뉴딜 펀드’ 조성 계획을 밝히며 “‘국민참여형 뉴딜 펀드’는 ‘정책형 뉴딜 펀드’로 20조 원을 조성하여 ‘한국판 뉴딜’ 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1-19-2020-8-21-1
뉴스1

또한 정책형 펀드 외에도 뉴딜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하면서 세제 해택을 주는 ‘뉴딜 인프라 펀드’를 육성하고, 민간 주도의 뉴딜 펀드도 활성화하겠다며 ‘뉴딜 지수’를 개발해 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
뉴스1

문 대통령은 “개인의 수익 창출은 물론, 국민들께서 직접 대한민국의 미래와 사회적 가치에 투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5년 동안 정책금융 100조 원, 민간금융 70조 원을 뉴딜 프로젝트와 기업에 투입해 ‘한국판 뉴딜’을 추진할 물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3
뉴스1

[저작권자 위키블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