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 무패’ 맨시티 vs ‘원정 강자’ PSG [챔피언스리그]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홈에서 1-2로 패배하며 2차전 힘든 원정길에 나서게 되는 파리 생제르맹(PSG)이 결과를 뒤집을 수 있을까.

상대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는 크리스탈 팰리스를 꺾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 확률을 높인 좋은 분위기 속에서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직 패배가 없는 맨시티와 원정에서 다득점을 해왔던 PSG의 경기는 5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부터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로 생중계된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4강에 오른 맨시티는 1차전 원정 2-1 승리를 통해 빅이어 도전에 한발 앞섰다. 그동안 꼬리표처럼 달렸던 챔스 8강 징크스를 깬 동시에, 결승 진출에 조금 더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맨시티는 이번 대회에서 11경기 10승 1무 23득점 4실점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 중이다. 이미 카라바오컵(잉글랜드 리그컵) 우승을 확정 지은 맨시티는 EPL과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 노리며 3관왕에 도전하고 있다. 펩의 맨시티가 무패 우승의 꿈을 이어가며 결승에 진출할 수 있을까.

PSG 분위기는 맨시티에 비하면 좋지 않다. 에이스 킬리안 음바페가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확실하고, 경기에 나선다고 해도 제 컨디션이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프랑스 리그1에서도 릴 OSC에 1점 뒤진 2위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모든 경기에 힘을 쏟아야 하는 상태다.

긍정적인 부분은 16강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4-1 승리, 8강 바이에른 뮌헨 원정에서는 3-2로 승리하며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는 점이다. 적지에서 강한 모습을 보였던 PSG가 원정 다득점 원칙을 통해 결과를 뒤집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chanyu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